우선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는 섭취 칼로리를 줄이는 것보다 운동을 통하여 소비 칼로리를 늘리는 것이며 이미 많은 분들은 알고는 있지만 실천을 못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의 영원한 고민거리 다이어트, 그리고 등장하는 알칼리수 효능과 탄산수 효능 등을 미끼로한 기능성 물의 홍보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바로 각 물의 특징과 효능에 대해 보겠습니다.

1. 알칼리수 효능

 

자연스럽게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산성화 된 몸을 중화시키는 것이며, 이런게 밸런스가 맞춰지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라고 말합니다.

 

실상 우리 몸은 ph7.4의 약알칼리입니다. 따라서 주장하는 바가 설득력이 있어보이기는 하나 실상 우리몸의 산도조절은 혈액속 다른 이온과의 결합 또는 폐포에서 이산화탄소와 교환하는 과정 그리고 신장에서 수소이온을 배출 또는 재흡수 등으로 자연스럽게 맞춰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사람이라면 따로이 몸의 산도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고,

 

음식물 등으로 몸의 산도를 맞추는 것보다 신장 등에서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다른 종합영양제를 선택하시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2. 탄산수 효능

 

탄산수는 위에서 이산화탄소가 분리됨으로서 트름 등으로 나타나고 마치 소화가 잘 되는 듯하게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실제 탄산은 소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화기능을 활성화하여 다이어트에까지 도움이 된다라는 주장은 사실과 괴리가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탄산수를 마시게 되면 콜라나 사이다 등의 탄산음료를 줄이게 되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단맛을 내기위한 첨가제 등이 없다라는 가정하에 일리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각 기능성 물에 포함된 미네랄 등을 보자면 우선 마그네슘은 다량무기질로써 몸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특히 눈꺼풀 떨림으로 알려진 마그네슘 부족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압을 내리며 수면제로 사용될 만큼 긴장되고 경직된 몸을 이완시키는 역활을 합니다.

 

 

또, 아연은 마치 항산화물질처럼 취급되나 실제는 각종 호르몬과 항산화물질의 작용에 중요하게 관여하게 되어 독감에 대한 치료에 사용되고, 특히 남성호르몬을 만드는 데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 두 영양소는 비타민과 함께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필수 영양소로 특히 몸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보디빌더들은 반드시 챙겨먹는 무기질입니다.

 

 

따라서, 적정 무기질이 첨가된 기능성 물의 경우 특별한 지병이 없다면 몸에 나쁠리는 없으며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론은

 

모든 영양소는 음식 등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섭취하는 것이 좋으나, 생활환경이나 습관 등으로 불충분 하다면 보충제나 영양제로 보충되어야 하며,

 

특히나 수분의 섭취와 함께 드실 수 있다면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정답을 알고있는 다이어트! 물을 자주 많이 드시면서 운동까지 겸한다면 반드시 원하는 몸메와 건강까지 모두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트차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비트차 만드는법

최근 비트가 건강에 좋은 채소로 알려져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저칼로리 슈퍼푸드 비트로 비트차 만드는법과 혈관청소부라 불리는 비트차 효능과 그 부작용에 대해서이야기하겠습니다. 비트란? 비트는 명이줏과..

rationalconsume.tistory.com

 

발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와 발에 쥐 푸는법

쥐 그러니까 근육경련은 누구나 한 번씩 다 겪어 보았을 것입니다. 특히 발에 쥐가 자주 나는 이유와 발에 쥐 푸는법 전반에 걸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육경련은 사요하지 않던 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rationalconsume.tistory.com

 

잘 주무시고 계신가요? 비만과 수면 시간의 상관관계, 적정수면시간은?

수면부족과 체중증가 사이의 직접적인 연관성을 찾아내는 연구가 계속 진행됨에 따라서 그 사이의 연관성을 부인하기 어렵워졌습니다. 하룻밤에 적어도 7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체..

rationalconsume.tistory.com

 

운동을 통하여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음식을 굳이 줄이지 않고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여 다이어트를 성공시키는 방법도 꼭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알칼리수 효능과 탄산수 효능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