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구내염 치료제 원탑인 알보칠 효과와 사용법과 유통기한 및 치아부식의 주의점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입안 구내염은 생할하는데 아주 괴롭습니다. 음식물을 먹을 수가 없습니다. 입안 궤양 등 빵구가 났을 때는 새로 조직이 자랄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어떻게 생활에 불편함이 없이 치료가 될 때까지 버티느냐의 문제인데, 오라메디의 경우 염증작용을 막고 그 위를 막으로 덮어 감염원을 차단하는 방식입니다만, 알보칠은 그냥 탈락시켜버립니다.

 

 

그럼 오늘 글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구내염을 살짝보자면,

 

가장 많은 형태의 아프타성 구내염의 경우 통상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해 면역력이 낮아진 상태에서 입안 상처가 염증으로 발전하는 경우로써 우리나라 구내염 환자의 10명 중 6명이 겪는 흔한 질환입니다.

 

 

점막에 1cm 미만의 하얗고 둥근 염증이 하나 많게는 세 개 정도 발생하는 경우가 흔하고 그냥 둬도 자연치유가 되기는 하나 구강점막의 재생은 3일에서 5일 정도 걸리는데 입이라는 특성상 음식물에 환부가 노출되어 점막의 재생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자연회복을 기다리지 마시고 알보칠 등의 치료제를 사용하시어 적극적으로 치료에 나서시는 것이 현명한 대처법입니다.

 

 

 

알보칠 효과

 

알보칠 콘센트레이트액(Albothyl Concentration Liq.)은 폴리크레줄렌액(Policresulen Solution(50w/w%))이라는 혈액을 굳게 하는 소독제로써 pH0의 강한 산성을 띄며 구내염 및 항문이나 질 치료 등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구내염 환부에 강력한 항균 작용을 함과 동시에 강한 산성의 액상이 괴사조직에 화학적 화상을 일으킴으로써 죽은 조직을 탈락시켜 통증을 없애고 점막의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제 알보칠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환부에 침을 제거하고, 면봉에 적혀서 도포하거나 가는 빨대를 넣고 한쪽면을 막아 환부에 직접 떨어뜨린 후 통증이 완전히 사라지거나 액이 마를 때까지 잠시 두셨다가 물로 헹궈내고 생활하시면 됩니다.

 

알보칠 얘기에 빠질 수 없는 통증, 따가움보다 조금 높은 정도의 통증입니다. 거기다가 통증이 수 초간 계속됩니다. 별 수 없습니다 그냥 버티시면 됩니다.

 

 

통증이 알싸하다 보니 희석해서 사용하라는 말도 있는데 그냥 원액 쓰시면 됩니다.

 

어차피 물 타봤자 거기서 거깁니다. 그래도 궁금하실지 모르니, 희석 알보칠 사용법은 성인의 경우 5배에서 10배 희석하여 1일 2~3회 2~3분 동안 사용하라고 합니다

 

또, 제가 생각하는 사용 횟수는 통증이 생겨서 알보칠이 땡길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알보칠 사용 후의 그 개운함을 알게 된다면 자연스레 차라리 잠시간의 고통을 찾게 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강한 산성으로 인하여 치아 부식이 발생할지 모르니 주의하여 사용하셔야 하고, 또 중요한 점은 새로운 조직이 재생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조금의 통증이 있을 때마다 조직을 사멸시킨다면 점막 재생이 더뎌질 수 있으니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횟수를 정할 것 없이 알보칠이 당길 때 한 번씩 지져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소적으로만 사용하고 강한 산성임으로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고, 들어갔을 경우 즉시 깨끗한 물로 씻어낸 후 바로 병원으로 뛰어가셔야 합니다.

 

 

깜빡했습니다. 알보칠의 유통기한은 아무 상관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사용기한입니다.

 

 

 

 

케이스에 음각으로 세겨져 있습니다 사용기한은 211209라고 하네요.

 

 

 

 

또, 사용기한은 병에도 쓰여 있습니다. 어떠한 의약품이든지 사용기한이 중요합니다. YY/MM/DD, 년, 월, 일 순으로 적혀있고 211209가 뜻하는 것은 2021년 12월 09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또 빛이 들지 않는 실온 1~30℃에서 보관하여야 합니다.

 

 

 

구내염이 그렇게 자주 발생하는 것도 아니고, 또 워낙 명약이라서 몇 번 바르지 않아도 나으니 아끼지 말고 바로바로 진압해서 편하게 생활하세요

 

 

2020/04/23 - [건강상식] - 아시클로버 연고, 헤르페스 단순포진 빠른 치료

2020/04/16 - [건강상식] - 알보칠에 이은 또 다른 구내염 치료제 오라메디 연고 사용법

2020/04/23 - [건강상식] - 아시클로버 연고, 헤르페스 단순포진 빠른 치료

2020/05/06 - [차상식] - 시력에 좋은 결명자차 끓이기 그리고 결명자차 효능과 부작용

2020/05/13 - [IT·과학] - 갤럭시 통화 녹음 설정으로 보는 통화내용 녹음 및 녹음파일 위치

 

 

이상 구내염 치료제 알보칠 효과와 사용법 및 유통기한과 주의사항(치아부식)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