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구글의 경우 검색어 제한에 뭐 아무것도 아닌 걸로 성인인증을 하라고 요구를 하고 있음으로 검색제한을 피하고 보다 자유로운 검색환경을 위하여 미국구글 바로가기 링크를 찾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미국 구글 바로가기 및 홈페이지의 미국 구글 설정과 기본 검색엔진의 변경 등을 이용하여 미국 구글 사용할 수 있는 방법 및 미국구글 검색 방법 전반에 걸쳐서 살펴보겠습니다.

 

검색엔진이란 검색어에 가장 적합한 문서를 미리 색인된 페이지를 노출시켜 줌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하는 알고리즘 또는 서비스를 말하며

 

 

 

현재 우리나라 구글은 국내법에 따른 규제와 제한이 많아 원하는 정보를 취득하는 데 많은 제약이 따릅니다. 이에 따라 자유로운 미국구글 사용을 통하여 원하는 검색 결과를 찾아보기 위하여 미국구글 바로가기를 통하여 검색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짜증 나는 구글 성인인증 문제는 미성년자 보호라는 미명아래 과도한 개인 자유의 침해라고 생각되어 국내법에서 제한하고 또 다른 많은 제약에서 벗어나기 위한 방법으로 그나마 자유로운 미국 구글검색 결과를 이용하는 방법에 도달하게 됩니다. 물론 비단 미국만이 아닌 개인의 자유를 보장하는 다른 나라나 언어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구글 성인인증 등 제한과 제약 없이 구글링 하는 법

 

물론 그 나라의 법을 따르게 되겠지만 우리나라처럼 인터넷 감시가 심한 나라에서 보자면 다른나라의 경우 제한과 제약이 필요 최소한도에 그치고 상당히 자유롭습니다. 그렇지만 이에 따른 책임은 사용자 각자가 지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감시와 통제를 벗어날 수 있는 방법으로 선택한 미국구글 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이 글은 다음과 같은 목차로 작성되었음으로 필요하신 부분만 보셔도 됩니다.)

 

1. 미국 구글 vs 영어 검색엔진

2. 미국 구글 바로가기 또는 영어 구글검색엔진을 북마크 창에 넣고 필요할 때 사용하는 방법

3. 홈페이지 미국 구글 설정을 통하여 새창이나 홈페이지를 선택할 때 미국 구글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법

4. 검색엔진을 미국 구글 또는 영어 검색 엔진으로 설정하는 방법

 

하나 또는 둘 이상 조합이면 충분히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추천 하는 방법은 2+3 또는 3입니다.

 

 

미국 구글 검색결과와 영어 구글검색엔진의 결과값은 거의 일치하지만 결과값을 보여주는데에서 조금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미국 구글 vs 영어 검색엔진

 

간단하게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상식적인 핵심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미국 구글을 사용하는 이유

 

위치를 지정하는 gl의 값에 따라 위치를 지정할 수 있음으로 미국 구글은 gl 파라미터 값을 us로 설정함으로써 사용가능하며

 

미국 구글 검색은 주로 영어사이트를 운영하는 웹서비스 관리자들이 미국내에서 미국 구글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내 글이 구글에서 어느정도의 위치에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SEO를 위하여 사용합니다.

 

 

2. 영어 검색엔진 사용 이유

 

실상 미국의 사용자나 한국의 사용자나 검색언어가 같다면 같은 결과를 돌려줍니다. 차이점은 화면에 표시하는 형식에서 조금의 차이가 생깁니다.

 

영어를 기준으로 하는 폰트와 글자수 산정과 한글을 기준으로 하는 폰트와 글자수 산정 등에서의 차이점으로 정보를 취득하는데에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것을 사용하던 미국 구글이나 영어 검색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미국 구글 바로가기 vs 영어 구글검색엔진 바로가기

 

둘다 거의 동일한 결과 값을 리턴 합니다.

 

 

다른 점을 발견 하셨나요?

 

미국 구글 바로가기 : https://www.google.com/search?gl=us

 

영어 구글 검색엔진 : https://www.google.com/search?hl=en

 

다른 점을 말씀드리자면 대문이라고 표현하는 히어로 이미지가 미국 구글에서는 미국 역사와 관련된 사진이 뜨고 영어 구글 검색엔진의 경우에는 검색엔진은 영어더라도 지역은 한국이라 개천절이나 한글날 등의 이미지가 뜹니다.

 

또, 표현시 구글의 경우 영어에 최적화 되어 있고 영어 구글 검색엔진만을 사용할 경우 한글에 맞추어진 결과 값을 돌려주니 편하신 것을 골라 북마크에 저장해 두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미국 구글 설정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미국 구글로 설정해두면 홈페이지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미국 구글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홈페이지 등록하는 방법이야 다들 아시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해서 짧게 붙이자면

 

1. 크롬 기준 우측 상단 세로점세개(더보기)

 

 

2. 모양

 

3. 홈버튼과 페이지 설정

 

 

홈페이지 주소를 www.google.com/?gl=us&hl=en&pws=0로 설정해 주시면 미국 구글과 동일한 설정이 되고

 

 

홈페이지 주소를 https://www.google.com?hl=en 으로 설정해 주시면 영어 검색엔진만을 사용할 수 있고,

 

아니면 국가만 미국 구글 설정으로 https://www.google.com?gl=us로 하셔도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검색할 때마다 새창이나 홈페이지 귀찮지 않을까요?

 

그래서, 단발적인 바로가기 링크나 미국 구글 설정이 아닌 크롬을 예시로 영어 구글검색엔진을 기본으로 설정하기로 하겠습니다.

 

 

웹브라우저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정도 있으시다면 아래의 텍스트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주소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셔 나오는 풀다운 메뉴에서 검색엔진 변경 선택

 

2. 검색엔진 관리창에서 기타검색엔진 위에 있는 추가 버튼 선택

 

3. 검색엔진 추가창에 검색엔진과 키워드 대충 쳐 넣고, URL에 미국구글 정확히는 영어검색버전 구글의 검색주소 "https://www.google.com/search?hl=en&q=%s" 입력(클릭하면 새창 뜨니까 새창 주소창에서 복사 붙여 넣기) 하고 추가

 

이미 위에서 눈이 따갑게 보셨겠지만, 국가와 언어 동시 설정으로 국가와 언어, 또는 국가나 언어 둘 중 하나의 설정도 가능합니다.

 

 

 

내용은 이해하시기 쉬우실테지만 그래도 하나씩 보면서

 

아래사진의 노란 박스 안 숫자 따라 순서대로 누르세요

 

 

 

미국구글 바로가기? 그냥 기본 검색엔진으로 구글 영어검색엔진으로 설정

 

그리고 이제 기타 검색엔진에 잘 찾아보시면 방금 만든 검색엔진이 뜹니다.

 

 

 

 

 

 

하아.. 이게 아무것도 아닌데 말로 설명하는 게 정말 귀찮아요.

 

정리하자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한글 검색엔진 말고 미국구글 검색엔진을 등록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위의 주소로 미국구글 바로가기  링크를 만들어 사용하셔도 편하기는 합니다.

 

 

 

 

여기서는 이제부터 그냥 크롬 사용하듯이 위에 주소창에 검색어 입력하면 미국구글 검색엔진 결과를 뿌려줍니다.

 

실제 한국어 구글 검색엔진과는 다른 결과물을 뿌려주는 걸 확인하셨다면 gl부분과 hl부분을 변경하셔서 일본어, 가나어, 터키어로 설정가능합니다.

 

 

 

2020/04/29 - [IT·과학] - 무료 인터넷 팩스 보내기 받기 전부 가능, 모바일 팩스 추천!

2020/05/18 - [IT·과학] - 와이파이 속도 느려짐에 대한 해결책

2020/04/20 - [IT·과학] - 유튜브 mp3 변환(음원추출) 사이트 및 크롬 확장 프로그램

 

 

더 이상 구글 성인인증을 피하거나 미국 구글 검색결과를 확인하기 위하여 미국구글 바로가기 같은 단발적으로 이용하시는 방법 말고, 잠깐 귀찮더라도 홈페이지를 미국로 구글 설정하거나 구글 영어 검색엔진으로 한 번 설정해두시면 내가 바꾸지 않는 이상 영원히 미국 구글 사용을 통하여 원하는 결과값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