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수많은 과일중에서 수분이 많고 몸에도 좋은 수박은 더위에 지친 피로와 몸의 열을 식혀줍니다.

 

한 여름 냉장고 또는 계곡물에서 꺼내서 대충 잘라내어 한 입 베어물면 빨간 과육의 육즙부터 부드럽지만 식감이 있는 달고 시원한 맛이 입안 가득 채워집니다. 매번 수박을 화채나 과일로 먹을 수 있으면 좋겠으나, 수박 생각이 난다고 한 통 덜렁 사버리면 남은 수박을 처리하기도 힘들거니와 한 번 먹고 나면 한동안 잘 찾지 않게 되는 이유도 있습니다.

 

 

이럴때 수박청을 만들어 두면 생각이 날때 수박라떼나 수박에이드로 만들어 먹을 수 있음으로 간편하게 생각날 때 가끔씩 시원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수박청 만들기와 수박라떼, 수박에이드 만들기에 대한 짧은 글 쓰도록 하겠습니다.다.

 

 

먼저 기본적인 수박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하여는 다음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박차, 수박 효능과 부작용

여름철 과일로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는 수박입니다. 수박의 강력한 시트룰린이라는 성분의 이뇨작용으로 인하여 부종제거에 효과가 있음으로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관심있는 분들에

rationalconsume.tistory.com

 

 

여기서부터 수박청 만들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수박청을 담아두면 언제든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라떼, 수박에이드 등을 손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습니다.

 

 

 

수박청 만들기

 

1. 수박을 깨끗이 씻은 다음 수박을 자른 후 씨를 제거합니다.

 

2. 씨를 제거한 수박을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3. 큰 그릇에 수박과 설탕을 1 : 1 비율로 넣고 골고루 버무립니다.

 

4. 열탕소독한 유리병에 설탕에 버무린 수박을 넣고 윗부분은 설탕으로 덮습니다.

 

5. 수박청을 실온데 2~3일 정도 보관한 후, 설탕이 다 녹았으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수박청을 이용하여 수박라떼, 수박에이드 만들기

 

  • 수박라떼 만들기

 

1. 유리컵에 수박청을 넣습니다.

 

2. 수박청과 같은 양의 우유를 붓습니다.

 

3. 마지막으로 얼음을 넣어 시원한 수박라떼로 마십니다.

 

 

 

  • 수박에이드 만들기

 

1. 유리컵에 수박청을 넣습니다.

 

2. 얼음과 탄산수를 부어 시원한 수박에이드로 마십니다.

 

3. 기호에 따라 레몬즙을 넣어 수박에이드로 마셔도 됩니다.

 

 

 

이상 수박청 만들기에는 조금의 귀찮음과 노력이 들어가지만 한 번 만들어두면 언제든지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라떼, 수박에이드를 만들어 드실 수 있으니, 조금의 노력을 기울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